공연프로그램
Performance Program
극공작소 마방진 백만송이의 사랑
일 시 2021.11.05(금) 19:30  / 2021.11.06(토) 15:00
장 소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
관람연령 8세 이상
러닝타임 150분 -인터미션 15분
티켓가격 R석 5만원, S석 4만원, A석 3만원
 
 

사랑도, 음악도, 삶도 계속된다.

시대별 청춘들의 연애를 통해 되돌아보는 한국의 100년 史와 한국가요 100년 史.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보았을 사랑과 이별 이야기가 그 시절의 희로애락을 함께 했던 대중가요로 펼쳐진다.

 

한국 100년사, 한국가요 100년사로 들어보는 청춘들의 사랑

사랑의 언약만으로도 평생을 홀로 기다리던 옛 청춘들의 사랑부터
사랑인지 아닌지 아리송한 썸 타는 오늘날 청춘들의 사랑까지!
전쟁과 분단, 경제개발과 민주화 운동, 월드컵 등 시대의 흐름으로 풀어낸 다양한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

단체소개
극공작소 마방진

극공작소 마방진은 2005년에 작가 겸 연출가인 고선웅이 창단한 극단으로 마술적 사실주의를 표방하여 세상의 기이한 현상과 캐릭터를 표현하는 데 관심이 많다. 연극 본래의 원형성을 찾아 회귀하는 것이 극단의 지향점이다.

대표작품으로는 <낙타상자>, <화류비련극 홍도>, <칼로막베스>, <토끼전>, <라빠르트망> 등이 있다. <화류비련극 홍도>로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연극부문 최우수상, 연출상, 이데일리 문화대상 연극부문 최우수상, 월간 한국연극 선정 2014 공연베스트7, 동아연극상 연기상을 <칼로막베스>로 셰익스피어어워즈 우수작품상, 동아연극상 작품상, 연출상을 <들소의 달>로 서울연극제 우수작품상, 신인연기상, 무대예술상을 수상하였다.

마방진은 숫자의 합이 사방으로 일치하는 정교한 진법을 말한다. 이것이 극단명이 된 이유는 배우의 감성과 편차에 상관없이 그 전체의 합은 늘 같아야 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제작진

이우미 각색·연출 고선웅 총괄프로듀서 고강민 책임프로듀서 강병원 음악감독 김혜성 안무 이현정 협력안무 김경용 무대 디자인 김종석, 신나래 조명 디자인 정구홍 조명 슈퍼바이져 백시원 영상 디자인 김혜민 음향 디자인 한문규 의상 디자인 최인숙 소품 디자인 정윤정 분장 디자인 김종한 무대감독 이현숙
출연 정평, 김지민, 신진경, 라준, 강하나, 윤성원, 금보미, 전재현, 김동현, 주다온, 문남권, 진초록, 박근식, 이재희, 장재웅, 최윤호, 최하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제작 의정부문화재단, 군포문화재단, 하남문화재단, 극공작소 마방진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백만송이의 사랑’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1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공연콘텐츠 공동제작·배급 프로그램 공모 선정작이다. 의정부문화재단, 군포문화재단, 하남문화재단, 극공작소 마방진이 의기투합해 공동 제작했다.